본문 바로가기
포토샵독학으로 디자이너되기

포토샵 점없애기 초간단 방법입니다.

by mumuamung 2020. 7. 6.

안녕하세요. 페이보릿데이입니다. 셀카 많이들 찍으시죠!? 하지만 셀카를 찍으면 이상하게 거슬리는 점이 유독 눈에 뛰는 날이 있습니다. 보정어플에서도 점이 자동적으로 지워지기도 하는데요! 유독 거슬리는 점! 오늘은 포토샵 점없애기 강의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너무 쉬워서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을 듯합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점 없애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 점없애기

오늘의 모델입니다. 유독 얼굴의 점이 많으신 분인데 점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얼굴이 깨끗해보이는 효과가 아주 큽니다. 그래서 점을 빼는 분들이 아주 많으시죠! 하지만 당장의 점을 뺄순없고 잘나온 셀카를 살리기위해 포토샵의 힘을 잠시 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①점을 없앨 사진을 열어주세요!

- 단축키 Ctrl+O

- 빈화면 더블클릭하여 사진 열기

 

 

③편집할 레이어를 복사해주세요.

- 단축키 Ctrl + J

항상 원본은 남겨두고 편집할 레이어는 복사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편집을 실수했을때, 수정을 빠르게 할 수 있답니다.

 

 

③Patch Tool 클릭

패치툴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점을 없애주려고 합니다.

 

 

④점 지우기

패치툴을 이용해서 점을 오려낸 뒤 최대한 주변의 비슷한 색상으로 옮기면 옮긴자리의 피부가 자연스럽게 복사됩니다.

 

조금더 이해하기위해 확대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와같이 점 부분을 오려 주변으로 가져다놓으면 가져다놓은 자리와 똑같이 복사되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한꺼번에 크게 패치의 영역을 잡을 경우 부자연스럽게 적용이됩니다. 조금 확실하게 보여드리기위해 주름으로 영역을 크게 잡아서 예시로 적용해보았는데요! 자연스러운 듯 하나 마지막 눈 밑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복사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도장툴을 이용하여 점없애는 방법입니다. 패치툴은 점부분을 오려내어 다른부분으로 붙여넣기 하는 방법이었다면 도장툴은 점이없는 부분의 피부를 복사하여 점부분에 붙여넣는 방법입니다.

 

①도장툴을 선택해줍니다.

 

②도장툴로 점 없애기

- Alt키를 눌리고 점이 없는 주변의 피부를 클릭한 뒤 피부를 복사해줍니다.

- 점부분을 클릭하여 주변 피부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점을 없앨때 조금씩 보이는 +표시의 부분을 복사해주고 있는 부분입니다.


점 없애는 방법 너무 쉽죠? 점만 없앴는데도 얼굴이 훨씬 깔끔해보이고 피부가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포토샵 점없애기 방법 너무 쉬워서 알려드릴 것도 별로 없었네요.^^ 셀카를 찍었을때 어플 로고가 나온다던지, 또는 얼굴의 주름없앨때, 얼마전 포스팅한 것과 같이 뒷배경 사람지울때 등등 잘 응용하면 여러곳에도 적용이 가능하니 연습 많이 해보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