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독학으로 디자이너되기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 한눈에 쏙 들어오는 썸네일 제작 팁 3가지

by mumuamung 2020. 7. 2.

안녕하세요. 페이보릿데이입니다. 요즘은 투잡시대라고해서 유튜브를 많이들 하고 계시죠? 영상을 아무리 이쁘게 찍고 편집을 했다고 하더라도 썸네일에서 눈낄을 끌수가 없으면 조회수와 구독자를 늘리기란 하늘의 별따기인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한눈에 쏙 들어오는 썸네일 제작 TIP 3가지를 말씀드리면서 한번 같이 만들어볼까 합니다. 모두 눈낄을 확! 끌 수 있는 썸네일을 만들어 보아요!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 유튜브 썸네일 사이즈 : 1270px * 720px ]

 

 

tip 1) 광범위한 메인문구(X), 메인문구 세분화하기(O)

 업로드할 영상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그리고 이 영상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문구를 최대한 간결하게 표현해야합니다. 또한 구체적으로 세분화하여 문구를 작성해야하는데요! 아무리 영상을 잘 만들어도 어떤 영상인지 표현이 안되면 무심코 그냥 지나치게 될 수 밖에 없답니다.

예를들어 다이어트 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그럼 썸네일에 다이어트 하는 방법, 다이어트 후기 이런식의 광범위한 문구로 썸네일을 만든다면 현저히 낮은 클릭수를 받을 수 밖에 없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조금더 구체적으로 범위를 좁혀, 특정 기간, 날짜, 시간 등을 나타내주는 것이 훨씬 더 눈에 튈 수 있는 방법입니다.

 

 

 

tip 2) 색깔 구분을 확실하게!

 밋밋했던 폰트에 강조하고자 하는 단어에 포인트로 색을 입혀주는 것입니다. 어떤 것을 강조하고자 하는 것인지 색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인식시켜주는 것이죠. 컨셉에따라 완전히 촌스럽게 해도 괜찮고, 또는 세련되게 배경과 어울리게 만들어도 각각의 매력으로 눈낄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tip 3) 배경은 최대한 간결하게

 배경은 시선을 분산시키기때문에 최대한 간결한 것이 좋습니다. 명확하게 표현이 가능한 특정 사물이나 인물의 누끼를 따서 단색배경에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문구도 확실하게 눈에 더 잘 들어오고 한번 더 시선을 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까지도 눈에 잘 들어오고 좋지만 뭔가 부족한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대부분 한톤으로 포인트를 주어서 배경컬러와 대비되는 색이나 구분이 확실한 색으로 눈낄을 끌 수있는 서브메세지와 함께 추가되면 좋을 것 같아요. 더 많은 글씨가 들어가면 조금 시선이 분산 될 수도 있을 것 같기에 서브텍스트 하나만 더 추가해보겠습니다.

 

어떤가요? 이렇게 차근차근 하나씩 변경해나가면 확실하게 더 눈낄을 잡을 수 있고 한번 더 썸네일의 메세지를 읽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나의 썸네일 영역을 표시하기위해 썸네일 테두리를 만들어주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도 너무 어려워요. : (

 매번 직접 썸네일을 만든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썸네일 만들기가 어려운 분들은 ( 유튜브썸네일 무료제작 )해주는 사이트도 잘 되어있더라구요. 아주 쉽게 빠르게 만들기가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다양하게 많은 템플릿이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썸네일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직접 만들기 도무지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무료제작사이트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모두모두 나만의 유튜브 썸네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